제주문화예술진흥원, 서울 노원문화재단 교류전 개최
상태바
제주문화예술진흥원, 서울 노원문화재단 교류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태관)은 오는 7일부터 22일까지 서울시 노원구 경춘선숲길갤러리에서 '2023 제주청년작가 3인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차세대 작가 발굴과 작가 지원을 위해 1994년부터 진행해온 제주청년작가전을 통해 선정된 3인(양민희, 박한나, 박진형)의 작품을 선보인다.

‘제주’라는 환경을 공통분모로 각기 다른 색채를 담은 회화, 영상 등 14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양민희 작가는 세심한 관찰력으로 제주 자연의 질감을 섬세하게 표현했으며, 박한나 작가는 사람과 자연 간 상호 영향과 이로 인한 변화를 제주의 숲과 바다를 통해 영상으로 풀어냈다. 박진형 작가는 제주에서 벌어지는 현상과 사건들을 그림과 영상으로 담아냈다.

제주도는 이번 전시를 통해 제주청년작가의 전시 공간이 보다 확대되고, 인적 네트워크 및 창작기반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태관 제주문화예술진흥원장은 "시각예술 지원 및 전시가 활성화된 서울 노원문화재단과 지속적인 미술 교류를 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 '제주청년작가 3인전'은 제주청년작가들에게 처음 부여되는 전시 기회로, 청년미술 작가들에게 큰 자극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화예술진흥원과 노원문화재단은 지난해부터 우수 문화예술 상호 교류를 위해 제주와 서울에서 전시를 진행 중이다. 올해 5월에는 노원문화재단 신진작가 제주교류전 'Take a Look'를 제주문예회관에서 개최한 바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