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귀포글로컬페스타 성공적 개최를 기대하며
상태바
2023 서귀포글로컬페스타 성공적 개최를 기대하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조성수 / 서귀포시 문화예술팀장
조성수 / 서귀포시 문화예술팀장. ⓒ헤드라인제주
조성수 / 서귀포시 문화예술팀장. ⓒ헤드라인제주

지난 주 오는 10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제주월드컵경기장을 비롯한 야외광장에서 개최되는 2023 서귀포글로컬페스타 1차 라인업이 공개되었다. 

K-POP 콘서트라고 통용되던 본 행사의 공식명칭을‘2023 서귀포글로컬페스타(약칭-2023 SGF)’로 최종 확정하고 첫째날 야호페스티벌, 둘째날 전야제 그리고 마지막날 피날레로 K-POP 콘서트가 열린다. 1차 라인업으로 오마이걸, CIX, 비오가 선공개 되었으며 오는 8월 31일 7개팀의 라인업이 최종 확정되어 공개될 예정이다. 

출연진과 관계된 자세한 사항은 SGF 공식 홈페이지를(www. sgfkpop.com)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POP 콘서트 전날 개최되는 전야제 행사에서는 윤도현밴드와 미스터트롯 시즌2 출신인 가수 최수호가 함께 출연하여 서귀포시 가을밤을 화려하게 물들게 할 예정이다. 

K-POP 콘서트 및 전야제 행사는 안전을 최우선시 하여 전좌석 지정제로 운영될 예정이며 전야제의 경우 5,000여 명, K-POP 콘서트는 18,000여 명의 관람석이 마련된다. K-POP 콘서트의 경우 유료공연이며 티켓 가격은 플로어석 2만원, 스탠드석 1만원으로 9월 중순 지정예매처를 통해 사전 예매가 가능하다. 

도민 한사람이 육지부에서 열리는 K-POP 콘서트 한번 관람에 교통비, 입장권 등에 상당한 비용이 발생할 뿐 만 아니라, 지리적 여건으로 말미암아 소요되는 시간도 만만치 않은 현실에서 특수 대형 음향·무대위에서 국내 정상급 가수가 펼치는 대형 대중 공연을 이번에 꼭 한번 체험해 보길 바란다. 

마지막으로 서귀포에서 개최되는 이번 축제로 많은 국내외 관광객이 유치되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해보며 올 해 처음 개최되는 서귀포글로컬페스타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서귀포시의 또 하나의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으면 한다. <조성수 / 서귀포시 문화예술팀장>

*이 글은 헤드라인제주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