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들의 마음, 치유가 필요해요"
상태바
"우리 아이들의 마음, 치유가 필요해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사회 긴급문제 해결, 2023년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 지원 프로젝트' (1)

2021년 세계아동현황 보고서 ‘코로나19시대와 아동·청소년의 정신 건강’에 따르면 21개국 아동·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한 조사결과, 조사대상인 15~24세 아동·청소년 5명 중 1명은 종종 우울함을 느끼거나 무언가를 하는 데에 조금의 흥미도 느끼지 않는다고 답했습니다. 

또한 전 세계 10~19세 7명 중 1명은 세계보건기구가 정의하는 정신 장애를 겪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최근 3년간 지속된 코로나19가 우리 사회 다방면에 영향을 주었고, 그 중 아동·청소년들의 일상생활영역 축소로 외부활동이 차단되면서 대인관계가 제한되고, 그로 인한 정서불안과 우울증, 무기력, 공격성 등 심리·정서에 미친 영향은 매우 부정적인 모습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우리동네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 중에도 코로나19와 여러 사정으로 인해 불안과 우울증, 과잉행동 등을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센터에서는 언어 및 사회성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아동 및 보호자상담, 원아웃제 적용 등 많은 노력들을 하고 있지만 자체적으로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이런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전문적인 검사를 통해 보호자들이 아동의 심리·정서 상태를 파악하고, 문제를 살펴봄으로써 아이들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아동·청소년들에게 적절한 치료 및 상담이 연계될 수 있게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제주사랑의열매는 우리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서 성장하기 위해 우리동네지역아동센터와 함께 ‘아동·청소년 상담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심리·정서 프로그램_마음 토닥토닥’ 사업을 진행합니다. 우리 아이들이 심리 치료를 통해 행복해질 수 있도록 응원해 주세요.

△우리동네지역아동센터 김현주 생활복지사 △나눔계좌 : 농협 963-17-003420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화 064-755-9810, 홈페이지 (http://jj.chest.or.kr) 

*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의 긴급한 사회복지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현안 지원사업을 펴고 있습니다.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 지원 프로젝트'는 사회복지관련 기관 등을 통하여 어려움에 직면한 이웃들의 사례를 발굴하고, 상황에 맞게 긴급 지원하는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이 프로젝트 관련 홍보 캠페인은 <헤드라인제주>와 함께 우리 주위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한 사회 공헌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