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마트로 연동점, 환경부 녹색매장 선정
상태바
제주 마트로 연동점, 환경부 녹색매장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녹색구매지원센터는 마트로 연동점이 최근 환경부 지정 녹색매장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녹색매장 지정제도는 '녹색제품 구매촉진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방문고객의 친환경 소비생활을 유도하고, 친환경제품 판매 활성화에 기여하는 매장을 대상으로 환경부가 지정하는 제도다.

지정기간은 3년이고, 녹색매장 지정 신청서 제출 이후 서류 및 현장심사를 통해 지정기준을 모두 충족하면 최종적으로 녹색매장 지정심의위원회의 심의결과 녹색매장으로 지정된다.

2020년 뉴월드마트로와 친환경소비 확산을 위한 녹색매장 지정을 추진하기로 합의한 이후 뉴월드 9개점이 녹색매장으로 신규 지정됐고, 올해는 마트로 연동점 1개 매장이 추가로 지정됐다. 이에 도내 뉴월드마트로 전 지점이 녹색매장으로 지정, 운영되고 있다.

녹색소비주간에 맞춰 마트로 연동점에서는 신규 녹색매장 지정을 기념해 오는 28일부터 해당 매장을 방문해 일정금액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장바구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제주녹색구매지원센터는 제주지역 녹색제품 유통 활성화를 위해 녹색매장 지정 희망매장을 대상으로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녹색매장 지정을 희망하는 유통매장은 제주녹색구매지원센터(064-759-2161)로 문의하면 된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