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유진 제주대 수산생명연구단장, ISNFF 2022 우수 학술상 수상
상태바
전유진 제주대 수산생명연구단장, ISNFF 2022 우수 학술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드라인제주
전유진 제주대 수산생명연구단장 ⓒ헤드라인제주

제주대학교는 4단계 BK(Brain Korea)21 미래전략 수산생명산업 교육연구단장인 전유진 교수가 최근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개최된 ‘The International Society for Nutraceuticals and Functional Foods (ISNFF 2022)’에서 우수 학술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전 교수는 수산물 유래 기능성원료의 기능을 해석하고 활성물질의 화학구조를 규명해 식품소재의 기능화에 관한 연구를 꾸준히 수행함으로써 기능성 식품 분야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전 교수는 제주대에 20년간 재직하면서 특허ㆍ저서 등 학술과 산업적 연구 분야에서 많은 업적을 남겼다. 올해에는 제주에서 새로운 수산가공식품산업을 성장시키고자 제주어묵을 개발하는 ㈜휘슈를 창업해 대학에서 연구개발한 기술을 직접 산업에 적용하는 성과를 도출하기도 했다.

ISNFF 학회는 매년 연구자, 기업 대표, 기관 등을 대상으로 기능 식품,  건강 보조 식품 및 천연물 유래 제품 개발에 대한 탁월한 업적 및 공헌에 이바지한 인물을 선정해 학술상을 시상하고 있다.

한편 지난 2020년 출범한 4단계 BK21 미래전략 수산생명산업 교육연구단은 오는 2027년까지 연구활동을 벌인다. 이 연구에는 제주대의 수산생명산업 관련 10명의 전임교수와 4명의 신진연구인력, 60여명의 석ㆍ박사 대학원생이 참여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