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기당미술관, '제주 정체성' 주제 소장작품 수집
상태바
서귀포 기당미술관, '제주 정체성' 주제 소장작품 수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5~9일까지 구입.기증 신청접수

서귀포시 기당미술관은 양질의 소장작품을 확보해 지역 현대미술의 연구와 조명을 위해 '2022년 미술관 소장작품 수집'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작품수집 신청접수 기간은 오는 4월 5일부터 9일까지다.

올해 작품수집은 미술품 구입(매도) 및 기증 신청을 통해 이뤄질 예정이며, 회화(한국화 포함), 입체 및 설치미술, 공예, 판화, 사진, 뉴미디어 등 시간예술 전 분야에 걸쳐 모집하고 있다.

수집대상은 자연, 인문, 역사, 문화, 미학 등 제주의 정체성을 대표할 수 있는 작품 또는 예술성, 독창성, 실험성 등 미술관 소장가치가 높은 현대미술 작품이다.

신청은 접수기간 내 미술관 방문접수와 등기우편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매도신청의 경우에는 1인(개인 및 사업자 동일)당 1건에 한정된다.

접수된 신청건은 심의를 거쳐 최종 수집작품으로 선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귀포시청 홈페이지 및 기당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당미술관은 현대 미술작품 686점의 작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년 다양한 주제의 소장품전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소개되고 있다.

한편, 현재 기당미술관 기획전시실에서는 오는 5월 1일까지 소장품전 '나의 소소한 일상'이 진행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제주의 변화하는 현대미술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작품수집을 통해 미술관의 위상을 더욱 높이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전시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