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조안준 대표 초청 '창업가 정신' 특강 개최
상태바
제주대, 조안준 대표 초청 '창업가 정신' 특강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 진로취업과와 WISET 제주사업단은 3일 공과대학 3호관 대강당에서 ㈜조이드컨설팅 조안준 대표를 초청해 14주차 ‘CEO에게 듣는다Ⅱ : 창업가 정신’ 특강 및 멘토링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과 멘토링은 총 2주에 걸쳐 진행됐다. 조 대표는 지난 11월 26일 ‘그대가 1도 안 부러운 내 삶 살기’ 특강에 이어 이번 주는 인생 경험담을 통해 자존감과 자신감에 차이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특강을 했다.

조 대표는 특강 후 학생들이 이야기하는 인생 슬로건 등을 듣고 그에 대해 격려하고 실제로 비전을 이룰 수 있는 방법 등을 전달하는 멘토 역할을 했다.

조 대표는 1979년 동경여자미술대학 생활미술학과를 졸업한 후 1995년 미국 켄싱턴대학에서 디자인경영으로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2009년 연세대 대학원 주거환경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했으며 2013년 한양사이버대 호텔외식경영학과를 졸업했다. 

일본 테이블디자인 협회 테이블 코디네이터 아카데미 상급 디플로마 과정을 수료한 조 대표는 1982년부터 경향신문 월간 인테리어, 월간 실내장식 Interior 칼럼리스트로 활동했다. 1985년에는 JID interior design을 설립해 디자인 회사 대표가 됐다. 1998년 JOID컨설팅으로 상표를 변경해 지금까지 많은 디자인 컨설팅을 하고 있다. 

현재는 ㈜JOID Consulting 대표이사와 제주대 산학협력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이 교과목의 공동 담당교수를 맡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