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입으로 두말하는 국토부 규탄...이젠 청와대가 나서라"
상태바
"한 입으로 두말하는 국토부 규탄...이젠 청와대가 나서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 제주도당, 국가기간교통망계획 '제2공항' 포함 국토부 규탄

정의당 제주도당은 23일 국토교통부가 '제2공항은 국토의 경쟁력 강화에 매우 부합한다'고 평가한 전략환경영향평가서를 담은 국가기간교통망계획을 수립한 것에 대해 논평을 내고 "한 입으로 두 말하는 국토부를 규탄한다"며 "이젠 청와대가 직접 제2공항 문제 해결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정의당은 "국가기간교통망계획은 2040년까지 미래 국가교통의 방향을 설정하는 교통분야 최상위 법정 계획임을 감안할 때 국토부가 제2공항을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공식적으로 밝힌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국토부는 제주도민들의 의견수렴 결과를 존중할 계획이라고 누차 밝혀왔다"며 "따라서 제2공항 추진 찬반 여론조사에서 반대의견이 높게 나온 결과를 정책에 반영하여 건설계획을 백지화하고, 6년간 진행된 갈등을 종식시켜야 마땅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불과 몇 달만에 도민과의 약속은 헌신짝처럼 내던지고, 한 입으로 두말을 하고 있다"며 "이는 절대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정의당은 "평가서에는 가덕도, 울릉, 흑산공항도 부합하다고 했는데, 이들과 함께 제주 제2공항을 들러리로 끼워넣은 것은 아닌지 의심스럽다"며 "국토부의 무분별한 신공항 계획은 기후위기와 생태보전, 주민갈등 등으로 많은 비판을 받아 왔는데, 제2공항은 현재 환경부에서 국토부의 전략환경영향평가 최종 보안서를 검토하고 있는데 부합 결정을 먼저 내린 것은 이해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도민과의 신의를 저버린 국토부는 더 이상 믿을 수 없다"면서 "이제는 청와대가 나서서 문제를 해결하라"고 촉구했다.

또 "문재인 대통령은 2019년 국민과의 대화에서 '제2공항은 도민들의 선택에 따라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면서 "차일피일 미루는 사이에 도민들의 갈등은 깊어만 가고 있다. 문 대통령은 임기가 끝나기 전에 도민과의 약속을 지키고, 제2공항을 백지화하라"고 요구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5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벼락거지 서귀중문 대정한림 2021-06-24 09:56:24 | 39.***.***.11
성산구좌 벼락부자의 시대! 성산구좌만 인프라 많아지고, 인구폭발 및 일자리창출 ! 서귀중문(미깡), 대정안덕(마늘), 애월한림(도새기) 특화지역으로 확정! 서부지역은 이제 노인천국, 악취천국으로 남아도는 땅 쓰레기적치장으로나 씁시다 ㅋㅋ서부는 이제 인구감소, 땅값 폭락하고 일자리 찾아서 성산서 무주택월세살이 확정! ㅋㅋ 벼락부자 성산구좌 가는 길에 서귀중문 대정안덕 한림애월 놈들 더이상 훼방말라!!

정의당 수준하고는...ㅈㅈ 2021-06-24 00:46:52 | 14.***.***.202
어쩌다 정의당 수준이 이렇게까지 떨어져버렸냐?
그래도 고노회찬의원님 계실때에는 이정도까지는 아니였는데...ㅜㅜ
다음 총선에서는 지역구1명 못나올게 분명하다.

웃기는 짬뽕들 2021-06-24 00:38:37 | 39.***.***.217
정의당 녹색당 니들에게는 손가락 두들기기도 아깝다 니들도정당이냐?


제주사랑 2021-06-23 17:45:18 | 211.***.***.190
말도 안되는 기사를 잘도 쓰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