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현대미술관 개관 10주년 '웰컴투 그린아일랜드' 개최
상태바
제주현대미술관 개관 10주년 '웰컴투 그린아일랜드'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현대미술관-행사-포스터.jpg
제주현대미술관은 21일부터 8월 20일까지 개관 10주년을 기념해 제주힐링아트페스티벌 '웰컴투 그린아일랜드' 행사를 개최한다.

이 기간 동안에는 제주 굿 속 6개 신화의 공간을 아트테라피와 빛을 접목시켜 현대적으로 풀어낸 '신화의 땅, 자연과 마음을 품다' 전시가 진행된다.

특히, 이달 28일부터 30일까지 기간 동안에는 9개의 테마공간에서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행사, 워크숍, 친환경 마켓, 아트캠프 등 신나는 힐링아트페스티벌이 펼쳐질 예정이다.

힐링아트페스티벌 기간 동안 펼쳐지는 전시형 공연 'Being Touched'는 제주 신화 속 이야기를 공연자의 가이드에 따라 6개의 공간을 거닐면서 온몸으로 작품을 느끼는 체험형 공연이다. 설치미술과 라이브 음악, 퍼포먼스가 복합적으로 이뤄지면서 시각적 이미지들이 공감각적으로 다가오는 특별한 체험을 하게 될 것이다.

또한, 워크숍Ⅰ 오감만족 아트테라피 'Music&Imaginary'는 아트테라피 전문가이자 런던의 저명한 음악연출가 로더릭 스키핑(Roderick Skeaping)의 연출로 진행된다. 음악을 통해 관람객들의 상상력과 마음을 들여다보는 '감각 여정'으로 구성된다.

워크숍Ⅱ '제주의 종이예술, 기메 만들기'는 제주 심방들에게 직접 기메에 얽힌 이야기를 듣고 만들어 보는 시간이다. 기메는 자연과 인간, 그리고 제주의 신들을 연결해주는 ‘창문’과도 같은 무구로서, 종이와 가위로만 만드는 화려한 전통종이예술작품으로도 의미가 깊다.

이외에도 무더위를 날려줄 에어바운스, 대형 비눗방울, 양궁 체험, 단청문양 부채와 모자 만들기 등 다양한 놀 거리가 준비됐다.

제주현대미술관 관계자는 "제주의 신화와 자연, 예술이 만나는 웰컴투 그린아일랜드는 예술로 자연과 사람이 함께 어우러지는 특별한 경험의 자리가 될 것"이라며, "가족, 연인과 함께 싱그럽고 충만한 힐링의 시간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현대미술관은 7월 28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기획공연 'Being Touched', 워크숍, 아트캠프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행사관련 홈페이지(www.jejuhealingarts.com)와 제주현대미술관 홈페이지(www.jejumuseum.go.kr)를 확인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82.jpg
'웰컴투 그린아일랜드' 행사 일정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