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영 서귀포새마을부녀회장, 새마을포장 수상
상태바
현금영 서귀포새마을부녀회장, 새마을포장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9.jpg
▲ 현금영 서귀포새마을부녀회장. ⓒ헤드라인제주
현금영 서귀포시새마을부녀회장이 새마을운동 발전 유공으로 새마을포장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서귀포시는 28일 제주설문대여성문화센터 대극장에서 열린 2015 제주특별자치도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현금영 새마을부녀회장이 새마을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현금영 회장은 새마을운동의 3대 기본 정신인 근면, 자조, 협동을 바탕으로 숨은 자원 모으기 운동, 어려운 이웃 돕기 등 더불어 사는 공동체 조성에 기여해 왔다.

특히, 2015년 서귀포시 3대 혁신과제쓰레기 분야 추진에 있어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홍보, 클린환경감시단 활동, 환경단체 대상 음식문화 개선사례 발표 등 전국에 서귀포시의 선진 시민 의식을 널리 알려왔다.

이외에도 ▲대통령표창= 김광오 새마을지도자송산동협의회장, 박희숙 새마을문고서귀포시지부회장 ▲국무총리 표창= 안옥자 정방동부녀회장 ▲행정자치부장관 표창= 조인선 표선면부녀회장, 임정순 대정읍부녀회장 ▲중앙회장 표창= 강창화 새마을지도자중문동협의회장, 김한필 새마을지도자성산읍협의회장, 김효탁 새마을지도자남원읍협의회장, 김성언 효돈농협 직장새마을운동협의회, 이승철 안덕면새마을문고, 이성문 대정읍새마을 문고, 정홍익 표선면새마을문 문고 씨 등이 각각 표창을 수상했다. <헤드라인제주>

<신동원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