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정책자금 융자신청 온라인방식으로 전환
상태바
중진공, 정책자금 융자신청 온라인방식으로 전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진흥공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김병호)는 2일부터 중소기업 정책자금 융자신청을 중진공 홈페이지(www.sbc.or.kr)를 통한 온라인 신청방식으로 접수받는다고 3일 밝혔다.

중진공은 기존 직접 방문 정책자금 신청 과정에서 발생하는 오랜 대기시간 소요, 불시 신청마감 등의 고객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온라인신청 방식을 도입해 고객의 불편을 합리적으로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입초기 이용자들의 문의가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전용 콜센터를 운영할 오는 3월부터 4월까지 운영할 계획이이다.

인터넷 이용이 미숙하거나 온라인신청을 모르고 내방한 경우 등을 대비해 당분간 중진공 직원이 온라인 신청을 대행할 수 있도록 해 도입초기 혼란을 방지할 계획이다.

다만, 온라인 신청금액이 제주지역본부 접수계획 금액에 미달한 경우에 한해 직원이 신청을 대행해 접수받기 때문에 가급적 온라인으로 직접 신청하는 것이 유리하다.

온라인신청 이용절차는 ①중진공 홈페이지 회원가입/로그인 → ② 융자지원 제한대상 여부 자가점검 → ③기업의 기본정보와 자금신청 내용 입력(신청서 파일 첨부) → ④상담희망일 등록(기지원 기업 등 생략) 순으로 진행된다. 온라인신청이 완료되면 희망하는 일시에 중진공 제주지역본부 직원과 상담 후 실태조사를 통한 기업평가가 진행된다.

접수시기는 자금별 수요분산을 통한 효율적 지원을 위해 이원해 창업기업지원자금, 개발기술사업화자금, 신성장기반자금 등 3종은 매월 1일부터, 그 외 소공인특화자금 등 6종은 매월 11일부터 신청 받을 계획이다.

월별 신청마감은 중진공 제주지역본부의 신청금액이 접수계획금액을 초과하면 자동으로 마감하게 된다.

모든 자금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나 사업전환자금, 협동화자금, 재창업자금, 청년전용창업자금 등 별도의 절차(사업계획승인 등)가 필요한 일부 자금은 사전에 중진공 직원과 상담 또는 승인을 얻은 이후에 융자신청이 가능하니 유의할 필요가 있다.<헤드라인제주>

<원성심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