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일반고 입학시험 20일 실시..."수험생이 알아야 할 사항은?"
상태바
제주 일반고 입학시험 20일 실시..."수험생이 알아야 할 사항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전8시30분까지 입실...컴퓨터용 사인펜 지참해야

제주지역 일반고등학교 신입생 선발시험이 오는 20일 실시된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일 2014학년도 일반고등학교 고입선발시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험은 1교시가 시작되는 오전 8시50분부터 3교시 오후 1시20분까지 진행되기 때문에 수험생들은 시험 당일 오전 8시 30분까지 반드시 지정된 시험실에 입실해야 한다.

수험표는 19일 오전 10시 각 중학교별로 교부되며, 검정고시 출신 응시생은 제주도교육청 원서접수 창구에서 수험표를 받으면 된다. 

같은 날 오후 2시에는 수험생 예비소집이 실시되며, 수험생들은 수험표에 기재된 시험장학교로 가서 예비소집에 응해야 한다.

수험생들이 유의해야 할 사항을 살펴보면 컴퓨터용 사인펜을 반드시 지참해 시험에 응해야 하며, 컴퓨터용 사인펜 이외의 다른 필기구로 답을 표시해서는 안 된다. 단, 수정테이프로 답을 고치는 것은 허용된다.

반입금지물품으로는 휴대전화를 비롯해 디지털카메라, 전자사전, 카메라펜, 전자계산기, 휴대용 오디오 플레이어, 라디오, 시각표시와 교시별 잔여시간 표시 외의 기능이 부착된 시계 등 모든 전자기기이다. 

부정행위 적발 시에는 해당 교시 과목이 0점 처리되며, 휴대용전화기 등 반입금지 물품을 소지하다 적발될 경우에도 부정행위자로 간주된다. 

반입금지 물품을 갖고 입실했을 경우에는 1교시 시작 전 시험실 감독관에게 제출했다가 시험 종료 후 돌려받으면 된다. 

시험 답안은 시험 종료 후 제주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게재되며,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20일부터 24일까지 정답 이의신청 접수 및 이의내용 심사 기간을 갖고, 26일 정답을 최종 확정해 발표한다. 

합격자 발표는 비평준화고가 12월 30일까지 학교별로 발표되며, 평준화고교는 내년 1월 10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다음은 일반고등학교 신입생 선발시험 시험장.

▲평준화고교= △남학생 제주제일고(제1시험장), 오현고(제2시험장) △여학생 제주중앙여고(제3시험장), 제주여고(제4시험장).

▲비평준화고교= 서귀포고, 남주고, 삼성여고, 대정고, 대정여고, 한림고, 세화고, 표선고, 애월고, 영주고(보통과), 제주중앙고(보통과), 성산고(보통과), 함덕고(보통과).

<신동원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