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슈퍼 잡스 추모, "세상을 바꾼 그 사과?"...'애플' 원가 세일
상태바
동네슈퍼 잡스 추모, "세상을 바꾼 그 사과?"...'애플' 원가 세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의 동네 슈퍼마켓에서 스티브 잡스를 추모하는 현수막을 내걸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지난 1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동네 아저씨의 감성 마케팅’이라는 제목으로 스티브 잡스의 얼굴과 명언이 새겨진 현수막 사진이 한 장 올라왔다.

현수막에는 애플 홈페이지에 올랐던 잡스의 사진과 함께 ‘우리는 당신을 영원히 기억하겠습니다(we are your one will remember forever)라는 애도의 글이 적혀있다.

또 그 밑에는 스티브 잡스가 지난 2005년 미국 스탠포드 졸업식 축사에선 언급한 ‘갈망하고 우직하게 일하라(Stay hungry, Stay foolish)’는 명언이 적혀있어 사뭇 경건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그러나 그 명언 뒤에 스티브 잡스 추모 기념 사과 원가세일이라는 문장이 이어져 현수막의 진짜 의도가 무엇인지 뒤늦게 발견한 네티즌들은 “기가 막힌 감성 마케팅”이라며 흥미롭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스티브 잡스는 지난 6일 지병인 췌장암으로 사망, 그가 창립한 ‘애플’은 이브의 사과 뉴튼의 사과에 이어 세상을 바꾼 3개의 사과 중 하나로 선정될 정도로 21세기를 대표하는 혁신의 상징이 되었다.

<김현지 인턴기자 pre0219@clubcity.kr / 저작권자 ⓒ 시티신문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