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유소년을 위한 특별한 스포츠 축제, 제3회 제주컵 유소년 드론축구대회가 오는 10월9일 라마다프라자 호텔에서 개최된다.
2024 제주 글로벌 미래항공우주 컨페스타와 함께 열리는 이번 대회는 제주특별자치도와 사단법인 제주드론산업협회가 공동 주최로 제주도 유소년들에게 드론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다.
드론축구는 드론 기술과 스포츠를 결합한 신개념 스포츠로, 참가자들은 드론을 조종해 상대 팀의 골대를 겨냥해 득점을 내는 방식으로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제주도 내 초등학교와 중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유소년 드론축구팀이 참가한 가운데, 16개 팀이 리그전과 8강 토너먼트를 통해 최종 우승 팀을 가린다.
경기 후에는 시상식이 이어지며, 금상 수상 팀은 제주특별자치도지사상, 은상과 동상 수상 팀은 각각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상과 (사)제주드론산업협회장상이 수여된다.
이 대회에서는 대회에 참여하는 선수들뿐만 아니라, 관람객들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2024 제주 글로벌 미래항공우주 컨페스타와 같이 진행돼 다양한 항공우주 체험과 함께 드론 코딩 체험, 드론 시뮬레이터 체험, 드론 풍선 터트리기 게임 등 드론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들이 제공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지역 드론 관련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되며, 드론 기술 교육 기회 확대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창의력 및 기술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다.
사단법인 제주드론산업협회 관계자는 "유소년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제3회 제주컵 유소년 드론축구대회는 제주도를 드론스포츠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는 중요한 행사가 될 것이다. 이를 통해 제주도는 드론스포츠의 발전뿐만 아니라, 미래 항공우주산업과 연계된 행사와 국제 대회 유치에 대한 기반을 다질 수 있을 것"이라며 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헤드라인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