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제2공항 건설사업에 찬성하는 제2공항건설추진위원회(위원장 이성기)는 국토교통부가 5일 제2공항 기본계획을 6일자로 고시한다고 발표한 것에 대해 성명을 통해 "전폭적으로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 단체는 "제주 제2공항 사업은 제주 동부 지역의 균형 발전을 도모하는 중요한 인프라 사업일 뿐 아니라, 제주도가 직면한 항공 수요 증가와 공항 혼잡 문제를 해결할 결정적 해법"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제2공항 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존재함을 잘 알고 있다"며 "특히, 환경 보호와 지역 사회의 우려를 제기하는 목소리를 충분히 경청하고, 이에 대해 신중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단체는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환경적, 사회적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환경영향평가를 비롯한 모든 관련 법적 절차를 철저히 준수하며, 공정한 심의와 조정 과정을 거쳐 최상의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고시 발표를 계기로 제주가 아시아의 항공 및 관광 허브로서 더욱 발전하기를 기대하며, 정부와 제주도가 긴밀히 협력해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이끌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귀포지역 국회의원.선거결과..
"성산읍.표선면지역"에서 ko 대패한 결과
늘 기억하라<다음에도 꼭같다>
ㅡ성산.표선지역은 민주당이 설곳이 안됨
●성산. 의정보고회때.무차별 폭행당하여
112출동.경찰도움으로 현장도주.피난한
사례 잊지말라
●벌금 90만원' 사법리스크 해소,
민선 8기 오영훈 제주도정 '순항'기대한다
ㅡ민주당에선 성산.표선면은 제외시켜라
2공항 예산 삭감하라
ㅡ이재명 : 제주에서 82% 지지 얻었다..
제주도지사,국회의원3명,도의장 : 5명 모두
민주당이어서 주도적으로
ㅡ2공항 올해예산 173억원전액 삭감하고.
내년도 예산 236억원 편성에서 제외하여
● 이재명 250,000원 지원금에 보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