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제주올레가 '2024 제주올레걷기축제'를 함께 만들어 갈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희망자는 오는 30일까지 축제 공식 홈페이지(https://url.kr/88stdd)에서 신청하면 된다.
올해 14회째를 맞이하는 제주올레걷기축제는 매일 한 코스씩 제주올레 길을 걸으며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연, 지역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이동형 축제다.
약 1만여명의 도보여행자가 참여하고, 광범위한 공간에서 이동하며 진행되는 축제인만큼 운영을 지원할 자원봉사자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자원봉사자는 마을팀, 셔틀팀, 안내등록팀, 지원팀 총 4개 부문에서 선택가능하며, 자원봉사자에게는 1365 자원봉사 확인증, 활동 당일 식사, 공식 유니폼, 기념품 등이 제공된다.
주민등록증상 제주도외 거주자에 한해 사전교육 기간을 포함해 활동 기간 동안 숙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신청 결과는 오는 9월 11일 개별 연락한다. 선발된 자원봉사자들은 11월 4일부터 9일까지 사전 교육 및 축제 기간 동안 마을 먹거리 운영 지원, 셔틀버스 운영 지원, 안내 및 등록 부스 운영 지원 등 행사장 곳곳에서 축제의 원활한 진행을 돕는다.
안은주 사단법인 제주올레 대표는 "제주올레걷기축제는 넓은 공간에서 진행되는 만큼 유의할 점도 많기 때문에 자원봉사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 며 "2024 제주올레걷기축제의 원만한 운영을 위해 친절하고 봉사정신이 투철한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