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인권침해사건 조사결과 강정 제주해군기지 건설과정에서 국가권력 차원의 엄청난 공작과 음모가 행해졌고 국책사업이라는 미명 하에 인권유린의 아픔을 간직한 서귀포시 강정마을에서 2024제주생명평화대행진이 시작된다.
제주군사기지저지와평화의섬실현을위한범도민대책위원회와 제주해군기지전국대책회의, 강정마을해군기지반대주민회, 제주제2공항성산읍반대대책위, 제주제2공항강행저지비상도민회의, 강정평화네트워크는 오는 8월22일부터 24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2024제주생명평화대행진을 진행한다.
올해로 10회를 맞은 이번 평화대행진은 첫날인 22일 강정마을해군기지 아에서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동쪽으로 행진하게 된다.
둘째날인 23일 표선면까지 행진한 후, 셋째날인 24일에는 성산읍 일대를 걸은 뒤 제주시로 이동해 평화문화제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행진 조직위원회는 "이번 대행진의 취지를 제주해군기지반대운동과 연결될 수 밖에 없는 제주제2공항, 새만금, 가덕도신공항 추진과정을 함께 성찰하며 그 과정에서 기득권 동맹이 보여준 폭력에 맞선 민중의 투쟁을 기억하는데서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어 "기후위기와 불평등을 비롯해 생명·평화·평등의 대안 사회를 향한 저항과 연대의 발걸음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강정에서 시작한 평화운동이 제주전역의 평화운동 그리고 한반도를 둘러싼 운동으로 확대됐듯, 전쟁과 침략으로 고통받는 팔레스타인과 우크라이나 민중을 위한 평화와 연대의 걸음을 걷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평화대행진 참가신청은 온라인(https://bit.ly/2023대행진참가신청)으로 가능하며, 문의는 주환경운동연합(064-759-2162), 제주해군기지전국대책회의(열린군대를위한시민연대, 02-338-0426)로 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뜨거운 폭염과 열대야 속에서 감행하는 올해 지옥의 행군도 폭삭 망할 것이다!
아울러 댓글 테러리스트 '목포할망'을 주의하세요. 여러 IP를 이용하여 닉네임을 바꾼채 테러를 감행하는 위험 대상입니다.
#해군 제주기지전대 파괴투쟁 중단 #외부불순세력 철수 #JNBs Are For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