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안덕면 수국과 함께하는 헌혈·건강 나눔 마당전 개최
상태바
제5회 안덕면 수국과 함께하는 헌혈·건강 나눔 마당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덕면사무소 앞 수국거리. ⓒ헤드라인제주
안덕면사무소 앞 수국거리. ⓒ헤드라인제주

제5회 안덕면 수국과 함께하는 수눌음 헌혈·건강 문화 나눔 마당전이 오는 14일과 15일 이틀간 서귀포시 안덕면사무소 앞 수국거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곱게 핀 수국을 보며 지친 일상을 잠시 내려놓고 가족, 연인과의 행복으로 채워진 사랑을 헌혈 참여를 통한 우리 이웃과의 사랑 나눔으로 전달하기 위해 시작돼 올해 제5회를 맞는 안덕면 지역 대표 행사이다.

지역 자연자원인 수국, 곶자왈과 헌혈행사를 연계함으로써 새로운 헌혈 문화를 이끌어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2019년부터 2023년까지 헌혈증 기증 등 헌혈 참여자가 770명에 이르고 있다.

안덕면사무소 앞 수국거리. ⓒ헤드라인제주
안덕면사무소 앞 수국거리. ⓒ헤드라인제주

올해 주요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사랑의 헌혈 나눔 행사, 수국꽃길 구석구석 미니 포토존 운영, 해설사와 함께하는 '건강·힐링' 곶자왈 생태탐방 프로그램에다 다채로운 체험(홍보)부스와 버스킹 공연으로 즐길거리를 한층 더할 예정이다.

오승언 안덕면장은 "안덕면에 곱게 핀 수국거리를 거닐며 가족들과 추억 한 장을 더하고, 해설사와 함께하는 곶자왈 생태탐방으로 '건강'과 '힐링'도 하고, 다함께 어울려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수많은 작은 꽃들이 모여 하나의 아름다운 수국을 완성하듯이 이웃 사랑 생명 나눔 헌혈행사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마당전은 안덕면과 안덕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문여환)가 주최하고, 안덕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문여환)·안덕청년회의소(회장 강경준)·안덕적십자봉사회(회장 장정애)가 주관하며, 안덕면이장협의회(회장 고상붕)·화순리마을회(이장 성경철)이 후원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