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휠체어투어, 교통약자 가족 '원데이 투어' 진행
상태바
제주 휠체어투어, 교통약자 가족 '원데이 투어'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역 교통약자 전문 여행사인 제주 휠체어투어(대표 전성환)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교통약자(휠체어 이용자) 가족을 대상으로 원데이 투어를 진행한다.

원데이 투어는 제주의 곳곳을 하루에 즐겨보는 상품으로,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받는다. 여행은 최종 협의를 거쳐 7월 31일까지 이뤄지게 된다. 

제주 휠체어 투어 모습. (사진=제주 휠체어투어)
제주 휠체어 투어 모습. (사진=제주 휠체어투어)

신청은 남녀노소, 연령대 상관없이 누구나 가능하며 가족 중에서 교통약자(휠체어 이용자)가 있어야 가능하다. 

제주에 거주하고 있는 도민이나 관광객 모두 신청할 수 있지만, 관광객의 경우 항공료는 지원하지 않기에 해당 기간에 방문 예정이면 된다. 특장차량의 특성 상 최대 4명(휠체어 이용자 1명, 비이용자 3명)까지 신청 가능하다. 

제주 휠체어투어는 개인 경비를 제외한 유류비, 점심식사, 차량지원 등 여행에 필요한 금액 일체를 지원한다.

지원 방법은 제주 휠체어투어 인스타그램(jeju_wheelchair_tour), 카카오톡(wheeltour), 이메일(jejuwheeltour@kakao.com) 등으로 하면 된다. 신청할 때 여행인원과 신청 이유, 지역(관광객인 경우), 여행일자 등을 적어 보내면 된다. 제주 휠체어투어는 최종 다섯 가족을 선정한 후, 원하는 곳 등을 조율해 원데이투어 코스를 확정할 예정이다. 

0.. 전성환 대표는 "제주에 살고 있어도 이동이 어려워 제주의 곳곳을 볼 수 없는 도민들도 많다"면서 "관광객 역시 마찬가지로, 아름다운 제주의 속살을 휠체어를 타고 구경하기에 어려운 곳이 많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원데이 투어는 장애인화장실, 경사로 등을 고려해 교통약자들도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곳 위주로 구성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