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의 씨앗, 예술로 품다'...제주예술문화축전 17~19일 개최
상태바
'희망의 씨앗, 예술로 품다'...제주예술문화축전 17~19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예총 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회장 김선영, 이하 제주예총)는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 및 신산공원 일대에서 '2024 제주예술문화축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4 제주예술문화축전은‘희망의 씨앗, 예술로 품다’주제로 포럼, 기념식(시상식), 공연프로그램, 청소년 경연, 전시·체험프로그램, 부대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축전 일환으로 마련된 제2회 예술문화정책포럼은 17일 오후 3시 제주 민속자연사박물관 시청각실에서 개최된다. 포럼에서는홍명환 제주 도시재생지원센터 원장이 ‘도민의 예술문화 향유와 지역 유휴시설 공간 활성화’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봄놀이예술꽃축제는 오는 18일~19일 오후1시부터 진행된다. 축전 기간 동안 공모된 개인 및 단체들의 공연 및 작품 전시와 체험·홍보부스, 아트마켓이 운영되며, 다양한 부대행사로 관람객들이 머물면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마지막 날인 19일 오후 5시에는 제주예총 창립기념 행사로 지역 문화 예술발전에 공헌한 예술인들의 우수한 역량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는 제2회 청년예술인상 시상식과 청소년 예술경연 시상식이 진행된다.

김선영 제주 예총 회장은 “축전 기간 동안 지역 예술인들이 모여 예술로 희망의 씨앗을 품을 수 있을 것”이라며 “예술전시, 공연, 음악,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니 행사장에 들려 예술가와 도민들이 다 함께 즐기고 예술의 향연을 감상하시면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제주예술문화축전은 지역 커뮤니티와 예술계의 협력을 촉진하고, 도내 예술인들에게 창작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제주도민의 문화향유을 증진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