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이 운영하는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이 개관6주년을 맞아 오는 14~15일 어린이들과 가족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연다.
2023년 도서관 주제인 ‘제주신화’와 관련된 다양한 그림책을 만날 수 있는 ‘ 이야기 마라톤’부터, 도서관 구석구석을 관찰하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가는 참여형 프로그램 ‘U Quiz? 우리의 뿌리를 찾아서’까지, 흥미진진한 내용들로 꾸며져 있다.
‘이야기 마라톤’은, 올해 첫 시범을 보인 도서관 성인 봉사 동아리 ‘이야기 샘’ 참여자들이 실감나는 동화구연을 릴레이로 선보일 예정으로, 온전히 그림책에 몰입하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이다.
생일을 주제로 한 그림책 전시, 도서관 생일을 함께 축하하고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책 케잌’ 포토존 조성 등으로 생일축하 분위기를 띄운다.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접수 없이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이 걸어온 여섯 발자국을 함께 축하하고, 누구나 쉽고 편하게 드나들며 정보를 얻고 공간을 향유하는 지역문화 사랑방이 되기를 희망한다”며“주차장이 매우 협소하니 되도록 대중교통 이용을 당부드린다.” 고 말했다. 문의 064-745-7101. <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