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중.고 연합동아리 VIRUS팀, 세계로봇대회 수상
상태바
제주 중.고 연합동아리 VIRUS팀, 세계로봇대회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중.고 연합동아리 VIRUS팀이 세계로봇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했다.

VIRUS팀은 서귀포고등학교를 비롯해 중학교 4개교(서귀포중, 남주중, 대신중, 저청중) 10명으로 구성된 중·고 연합동아리이다. 서귀포중에서는 이정우·이민혁(3학년), 김치우·김민성(1학년) 등 4명의 학생이 팀원으로 참가했다.

이들은 지난 17~21일 미국에서 열린 2023 미국 아칸소 대회(2023 First Lego League Razorback) 세계대회에 출전해 'Robot Design Award'를 수상했다. 

'Robot design'은 로봇 메커니즘, 프로그래밍으로 로봇의 전반적인 움직임과 발전 가능성, 팀원의 기여도를 평가받는 로봇 경기 분야이다. 

VIRUS팀은 에너지 하베스팅을 이용한 압전소자가 장착된 모노륨을 바닥재로 사용하는 솔루션을 제시해 층간소음 문제를 해결하고, 낭비되는 에너지를 재사용할 수 있는 해법을 발표해 심사위원으로부터 '창의적인 아이디어'란 평가받았다.

한편, 서귀포고와 서귀포중은 오는 9일 서귀포중학교에서 과학 분야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중·고 공동교육과정으로서, 고교학점제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교류라고 할 수 있다. 이번 협약으로 서귀포고 과학동아리는 서귀포중 학생에게 과학체험부스 체험, 심화기자재 실습·실험 등 재능기부를 하게 된다. 

송계화 서귀포중 교장은 "이번 세계대회 수상은 중·고 및 중학교 간 연합이 큰 힘을 발휘한 사례라고 생각한다. 이런 시너지 효과를 교육 현장에 적용하기 위해 서귀포고와 서귀포중은 과학 분야 협약을 준비하고 있다"며 "두 학교의 협업으로 지역사회 중·고등학교 공동 발전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