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문광위, 제2차 제주문화관광정책 포럼 8일 개최
상태바
제주도의회 문광위, 제2차 제주문화관광정책 포럼 8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위원장 이승아)는 오는 8일 오후 2시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제2차 제주문화관광정책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지역여행을 바꾸는 힘, 예술관광'을 주제로 전남대학교 문화관광전문대학원 강신겸 대학원장이 주제발표에 나선다.

강 원장은 문화도시 관광전략과 문화컨텐츠를 접목한 문화경제를 통해 예술로 열어가는 관광활성화 예술여행 도시를 이야기하며, ‘예술이 마을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가’를 통해 풀어나갈 예정이다.

이어 홍인숙 문화관광체육위원회 부위원장이 좌장을 맡고, 제주한라대학교 관광경영과 이보연 교수, 전주시 관광정책과 정명희 과장, ㈜이다 김명수 대표, (유)퐁낭 주조양 대표, 착한여행 허순영 대표, 도 문화체육교육국 변영근 과장, 도 관광교류국 양승열 과장이 참여한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승아 위원장은 “지난 3월 ‘뉴노멀 시대 제주관광정책 포럼’에 이어 제2차 포럼을 진행하게 됐으며, 이번 포럼은 예술관광의 유형 및 주요사례를 접하게 되는 토론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제주에서 예술과 관광의 융합은 제주의 진정성을 보여주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야 한다”면서 “끊임없이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힘은 예술관광”이라고 강조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