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이운 의원 "초등학교 편중된 자율학교, 중.고교 확대해야"
상태바
정이운 의원 "초등학교 편중된 자율학교, 중.고교 확대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학교 자율학교 지정해 영어교육 강화, 교육과정 과감히 재구성"
17일 교육행정질문을 하고 있는 정의운 의원. ⓒ헤드라인제주
17일 교육행정질문을 하고 있는 정이운 의원.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정이운 교육의원(서귀포시 서부)은 17일 열린 제415회 임시회 교육행정질문에서 "도내 초·중·고 전 학교를 자율학교로 지정하자"고 제안했다.

정 의원이 제주도교육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올해 3월1일 기준 제주에는 △다혼디배움학교 42개교 △IB학교 12개교 △마을생태학교, 문예체학교, 미래역량학교가 각 4개교 △건강생태학교, 놀이학교, 디지털학교 등 총 72개교 40%의 학교가 자율학교로 운영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정 의원은 "자율학교는 초등학교에 편중돼서 고등학교는 몇 학교가 되지 않는다"라며 "그런데 교원이나 도민들과 대화를 나누다 보면 영어 교육을 강화해 줄 것을 주문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말했다.

그는 "따라서, 도내 초·중·고 전 학교를 자율학교로 지정해 초등학교 때부터 영어교육을 강화해야 사교육비를 줄이고 취업이나 진학에 긍정적인 효과를 올릴 수 있으리라고 생각된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이어 "자율학교 교육과정을 과감히 재구성해 학생들이 삶과 연계된 배움의 장을 실현할 수 있도록 평일 오후에는 예체능, 연극, 영화, 무용 등 학교별 특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가고 싶은 학교, 배우고 싶은 학교로 만들어 줄 것을 제안 드린다"고 밝혔다.

그는 "학생들이 학교에 가는 것이 재미있어야 올바른 인성이 함양되고 학교폭력도 줄어드는 등 긍정적인 교육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