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특성화고 '신산업 연계 인재양성' 논의 본격화
상태바
제주도, 특성화고 '신산업 연계 인재양성' 논의 본격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 등 유관기관과 신산업 맞춤 인재양성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도교육청 및 유관기관 실무책임자 협의체를 운영해 도내 특성화고 대상 기업수요를 반영한 인재양성 프로그램 마련을 위한 실무회의를 21일 개최했다.

제주도와 교육청은 이번 실무회의에서 도내 신산업 분야 기업의 인력수요 정보를 교육청에 제공하고 교육청이 이를 반영해 특성화고 인재양성 정책 방향을 정하는 것에 협의했다.

이를 토대로 2차 회의에서 구체적 기업 및 산업을 선정해 맞춤형 인재양성 프로그램 방안을 검토하게 된다.

그리고 특성화고 도민 인식사업도 전개해 우수한 인재들이 특성화고에 진학할 수 있는 방안도 추진하게 된다.

제주도는 1차 회의를 시작으로 기관별 의견을 종합해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구체화하기 위한 논의를 이어갈 방침이다.

도는 현재 운영되는 산학연계 맞춤형 인력양성 과정을 확대 지원하고 신산업 관련 기업 수요를 도 교육청과 정기적으로 공유해 특성화고 인력양성 협업 체계를 구축한다.  

단기과제로 현재 특성화고 설치학과 교과과정 추가 방안 검토,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산학협력교사 지원 등 도와 교육청 관련 부서 간 역할 분담을 통해 신산업 수요에 적극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장기적으로 신산업 관련 학과 개편을 통한 안정적 인력풀을 구축함으로써 기업하기 좋은 제주 조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최명동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신산업 분야 기업을 유치하고 기업과 같이 성장할 수 있는 지역내 우수한 인력풀을 구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기업과 인재가 적재적시에 매칭될 수 있는 기업수요 맞춤형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선제적으로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