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일자리정보.직원채용 정보제공 '워크넷앱' 서비스
상태바
제주도 일자리정보.직원채용 정보제공 '워크넷앱' 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나 직원을 채용하려는 구인기업은 언제 어디서나 워크넷(WorkNet) 앱을 통해 손쉽게 일자리 정보를 얻고 구직자 채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23일 전했다.

구직자가 이력서를 등록하면 직종별, 지역별, 내 주변 일자리를 찾아볼 수 있고, 인공지능(AI) 기반 일자리 추천도 받을 수 있으며, 입사 지원도 할 수 있다.

 앱에서 누구나 직업심리검사를 할 수 있고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추천받을 수도 있다.

그 외 취업에 필요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전략 가이드, 최신 채용 트랜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구인기업이 구인신청을 하면 구인정보는 워크넷(앱)에 공개되고 구직자가 입사 지원을 하면 이력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채용결과도 처리할 수 있다.

또 고용센터에서 구직자를 알선받을 수도 있으며, 채용대행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에는 고용센터에서 기업의 채용절차를 대행해 채용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워크넷 앱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워크넷’을 검색해 다운받아 설치하고 회원가입(구직자는 개인회원, 구인기업은 기업회원) 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제주도 고용센터는 현장면접 장소가 필요한 기업을 위해 상설채용관을 운영하고 있다.  

채용에 필요한 장소를 제공하며, 매월 구인․구직만남의 날을 개최해 현장에서 구인기업과 구직자가 면접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상설채용관 이용이 필요하거나 구인․구직 만남의 날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제주도 고용센터(064-710-4425, 4458)로 문의하면 된다.

최명동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워크넷 앱은 구직자와 구인기업에게 매우 유용한 취업 창구"라며 "앞으로 더 많은 도민이 활용해 일자리를 빨리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알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