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인숙 의원 "스포츠 대회, 촘촘한 계획으로 지역경제 살려야"
상태바
홍인숙 의원 "스포츠 대회, 촘촘한 계획으로 지역경제 살려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열린 제413회 임시회에서 질의하고 있는 홍인숙 의원. ⓒ헤드라인제주
27일 열린 제413회 임시회에서 질의하고 있는 홍인숙 의원.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더불어민주당 홍인숙 의원(아라동 갑)은 27일 열린 제413회 임시회 서귀포시 주요업무보고에서 "안전한 서귀포시 트레일러닝 대회 개최를 위한 협업부서간의 촘촘함 계획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홍 의원은 오는 10월 서귀포시에서 열리는 2023 Trans Jeju 국제 트레일러닝대회와 관련해 "대회가 UTMB 월드시리즈 가입에 따라 라이센스 비용으로 5년간 총 10억이 투입되고 매년 1억5000만원이 투입되는 이전보다 확대된 사업으로 성공적인 대회 개최에 따른 촘촘한 역할 분담 및 실익 창출방안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트레일러닝 대회는 제주의 천혜의 환경을 기반으로 지리적 조건을 그대로 만끽할 수 있는 스포츠 대회로 제주의 장점을 백번 활용할 수 있는 대회로 그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면서도 "하지만, 좋은 취지의 대회도 그 계획이 미흡하다면 안전, 실익창출 등이 수반되지 않을 것"라고 말했다.

홍 의원은 "지역경제 활성화시킬수 있는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한라산국립공원, 산림휴양관리소, 자치경찰단, 교통행정과 등과 유기적으로 협업해 실익을 창출할 수 있는 관광연계프로그램 개발까지 염두해 계획을 수립해주길 바란다"며 주문했다.

이어 "대회 코스가 영실, 관음사, 성판악 등 한라산이 포함돼 한라산을 방문하는 일반 관광객과 겹치게 될 것이 예상된다"면서 "일반 관광객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사전공지 및 한라산 탐방제 일시 변경운영이 필요하며, 이에 대한 계획도 사전에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야 할 것이다"라며 말했다.

홍 의원은 "무엇보다 안전이 우선이다. 자연속에서 진행되는 만큼 안전사고 등 각별히 예방에 유의해 촘촘한 부서 역할분담으로 안전한 대회개최에 주력해주기를 바란다"며 "세계적으로 매니아층이 투텁고 발전가능성이 충분한 대회인 만큼 촘촘한 계획으로 제주의 브랜드 대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