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훈련 선수단 만난 오영훈 지사 "제주가 훈련 최적지"
상태바
전지훈련 선수단 만난 오영훈 지사 "제주가 훈련 최적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삼성블루윙즈 선수단 격려...스포츠과학센터 방문
방문한 오영훈 지사. ⓒ헤드라인제주
수원삼성블루윙즈 선수단을 격려 방문한 오영훈 지사. ⓒ헤드라인제주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7일 오후 제주시 애향운동장에서 전지훈련을 하는 K리그1 대표구단인 수원삼성블루윙즈 선수와 관계자들을 만나 격려했다.

오 지사는 “제주에서 전지훈련을 하는 수원삼성블루윙즈 선수단을 응원하기 위해 이곳을 찾았다”며 “제주의 좋은 기운을 받아 올해 좋은 성적을 거두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어 “제주로 전지훈련을 온 선수들의 편의를 위해 훈련시설과 숙박시설 등 여건도 개선해 나가겠다”면서 “앞으로도 제주를 많이 사랑해 달라”고 말했다.

오 지사는 이어 제주스포츠과학센터를 찾아 제주가 전지훈련의 메카로 위상을 유지하도록 센터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전지훈련 선수단 유치와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줄 것을 주문했다.

이 자리에서 오 지사는 “제주를 찾는 많은 전지훈련팀과 지역 체육인들이 제주스포츠과학센터의 수준 높은 스포츠과학에 기반한 훈련과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전지훈련 선수단과 지역 체육단체와의 연계를 강화할 것”을 주문했다.

이와 함께 “전지훈련 선수단을 대상으로 제주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홍보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방문한 오영훈 지사. ⓒ헤드라인제주
제주스포츠과학센터를 방문한 오영훈 지사. ⓒ헤드라인제주

한편 제주도는 올해 1월 총 1028팀‧1만 6666명의 전지훈련 선수단을 유치했으며, 1월 말 기준으로 2월 229팀‧8550명의 선수단이 전지훈련 예약을 신청했다

제주도는 올해 전지훈련인 6만5000명 유치를 목표로 전지훈련 전담 조직(TF)을 활용한 현장 합동 마케팅과 함께 2026년 전국체전과 연계한 전지훈련 유치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전지훈련 선수단과 도내 선수단에 양질의 스포츠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8년 12월 24일 제주스포츠과학센터를 개소해 운영 중이며, 서귀포월드컵경기장 등 훈련시설 점검도 강화하고 있다.

제주스포츠과학센터에서는 △체력측정 분석 및 평가 △운동처방 제공 및 피드백 △우수선수 및 강세종목 밀착지원 △스포츠과학교실 운영 등을 제공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보는눈 2023-02-09 14:02:55 | 1.***.***.136
오지사 행정은 도민의 건강을 위한 행정을 펴세요 무슨 전지훈련차온 선수가족들이 도민 건강을 향상시켜 주나요 한심합니다 실내수영장 당장 도민들 운동할수 있게 하세요 애향운동장도 공사한다며 통제했던데 동게훈련 축구는 허락하고 이게 공정한 제주도인가요
그리고 애향 본부석 공사가 무슨 5월까지 가나요 보니까 철거후 수일동안 작업안하고 틈틈히 공사안하는날 많터라구요 당장 서둘르면 준공 앞당겨 질수 있는데 공기를 맞추려는걸로만 보여요 독촉하세요

ㅇㅇ 2023-02-08 10:20:06 | 39.***.***.104
제주fc 응원은 안하고 수원삼성 응원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