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상공인연합 "정부, 난방비 지원대책 대상 확대하라"
상태바
제주소상공인연합 "정부, 난방비 지원대책 대상 확대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소상공인연합회(회장 박인철)는 31일 성명을 내고 "정부는 난방비 지원대책 대상을 소상공인까지 확대하라"라고 요구했다.

연합회는 "올겨울 기록적인 한파와 천정부지로 치솟은 난방비 때문에 서민들과 소상공인들이 겨울나기가 매우 힘든 상태"라며 "겨울철 난방비 대란이 현실화한 가운데 전기료마저 대폭 인상될 예정이라 서민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제주지역도 예외는 아니다. 설 연휴를 전후로 매서운 한파가 지속되면서 난방비 대란을 겪고 있다"며 "정부가 발표한 ‘난방비 지원 대책’은 에너지바우처 지급액을 2배 인상키로 했으나, 지급대상이 중증질환자, 한부모가족, 소년소녀가정 등 취약계층 118만 가구로 제한적"이라고 지적했다.

연합회는 "제주 자영업자의 대출액 규모가 지난해 3분기 기준 19조원에 육박해, 코로나19 이전 대비 6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도내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이 코로나19와 삼중고(고금리,고물가,고환율)로 재정상태가 악화된 가운데 난방비 부담까지 증가하고 있어 조속한 대책이 마련되지 않을 경우 생존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크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주도와 정부의 난방비 지원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까지 확대될 수 있도록 정책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