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해경 이주현 경위, 찜질방서 의식 잃은 초등학생 응급처치로 구해
상태바
서귀포해경 이주현 경위, 찜질방서 의식 잃은 초등학생 응급처치로 구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해양경찰서 성산파출소 이주현 경위 ⓒ헤드라인제주
서귀포해양경찰서 성산파출소 이주현 경위 ⓒ헤드라인제주

서귀포해양경찰서 성산파출소 이주현 경위가 찜질방에서 낙상사고로 의식을 잃은 초등학생의 소중한 생명을 구했다.

지난 29일 오후 성산읍 소재 찜질방에 방문한 이 경위는 오후 4시 10분쯤 누군가 도와달라고 소리치는 것을 듣고 현장으로 달려갔다.

현장에는 샤워실 바닥에 미끄러져 머리를 바닥에 세게 부딪힌 후 의식을 잃은 ㄱ군과 도움을 요청하는 ㄱ군의 삼촌이 있었다.

이 경위는 곧바로 해양경찰 구조대원임을 밝히고, ㄱ군의 맥박이 약하고 호흡이 없는 것을 확인한 후, 안쪽으로 말려있는 혀를 손으로 잡아 기도를 확보하며 심폐소생술을 실시했다.

심폐소생술 끝에 ㄱ군의 호흡과 의식이 정상으로 돌아오기 시작했고, 이 경위는 ㄱ군의 상태를 확인하며 곧이어 도착한 표선119구급대에 ㄱ군을 인계했다.

ㄱ군은 제주시내 병원으로 이송돼 검사를 받은 결과 일시적인 뇌진탕 증상 외에 건강에 큰 이상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경위는 "국민에게 봉사하는 해양경찰관으로 당연히 해야할 일을 했을 뿐"이라며 "아이가 크게 다치치 않아서 정말 다행"이라고 말했다.

한편, ㄱ군의 삼촌은 30일 해양경찰청 홈페이지 '칭찬해주세요' 게시판에 이 경위의 선행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글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