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보증센터, 사업추진.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 개최
상태바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보증센터, 사업추진.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드라인제주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보증센터 관계자들이 사업 추진 및 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보증센터)ⓒ헤드라인제주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보증센터(센터장 변영종)는 30일 제주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보증사업 추진을 위한 '사업추진 및 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에서는 영농.영어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림어업인에 대한 적기 보증지원을 통해 농림어업인의 실익증대는 물론 제주지역 경제의 버팀목인 1차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지속적으로 도움이 되는 '농림어업인과 함께하는 행복동행 100년 농신보' 구현에 앞장설 것을 결의했다.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은 담보능력이 미약한 농림수산업자 등의 신용을 보증함으로써 농림수산업에 필요한 자금을 원활하게 마련할 수 있도록해 농어촌 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정부 보증기금이다.

변영종 센터장은 "농신보의 역할과 책임에 대한 사회적 기대수준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면서 윤리경영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며 "정도경영 실천과 적극적인 보증지원을 통해 농어업인들의 실익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지역보증센터는 지난해 적기보증으로 4342억의 신규보증을 지원했으며 올해도 귀농어창업, 후계농어업경영 및 저탄소친환경농업자금 등에 4000억의 신규보증을 추진할 계획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