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싱가포르 정부에 제주상품 수출확대 협력 요청
상태바
제주도, 싱가포르 정부에 제주상품 수출확대 협력 요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영훈 지사, 평청분 기업청장 면담 

제주특별자치도는 오영훈 제주도지사가 싱가포르 정부 고위인사와 현지 한인 기업인을 만나 제주상품의 싱가포르 수출 확대를 위한 협력과 지원을 요청했다고 28일 밝혔다.

제주도에 따르면, 오 지사는 27일 평청분 싱가포르 기업청장과 면담을 갖고 제주기업의 싱가포르 진출을 위한 협력을 요청했다.

오 지사는 “싱가포르는 아세안 국가 중 가장 많은 상품과 서비스를 교역하는 대표적인 자유무역 국가”라며 “제주는 돼지고기와 광어 등 세계적으로 경쟁력을 인정받는 1차산품과 게임, 반도체, 화장품 등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와 교역을 확대해 나갈 계회”이라고 피력했다.

이어 “제주는 싱가포르를 베이스캠프 삼아 아세안 국가와 인도·환태평양 지역까지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며 “올해 싱가포르에 해외사무소를 설치할 계획이며, 기업청의 많은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평청분 기업청장은 “기업청은 물론 도움이 필요한 싱가포르 정부 부처가 있다면 연결하겠다”며 “특히 게임과 반도체 분야에서는 실무자 차원에서부터 교류를 시작하고 싶다”고 화답했다.

오 지사는 이날 장상해 KOTRA 싱가포르 무역관장과도 간담회를 갖고 제주상품의 싱가포르 수출 확대와 제주-아세안+α(플러스 알파) 정책에 대한 지원을 요청했다.

또 현지에서 열리는 ‘제주우수상품 기획전’ 현장을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현지 한인 기업인 및 한인회와 간담회를 개최해 제주기업과 현지 한인기업의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키이스 탄 관광청장과도 면담을 갖고 관광객 교류와 제주-싱가포르 연계 여행상품 개발 등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아세안+α 정책의 협조를 요청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