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색달동 오름 산불, 발화 추정지점서 전소된 차량 발견
상태바
제주 색달동 오름 산불, 발화 추정지점서 전소된 차량 발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소방, 방화 등 여러 가능성 조사중
색달동 산불 발화 추정지점에서 발견된 전소된 차량.<사진=제주도소방안전본부>
색달동 산불 발화 추정지점에서 발견된 전소된 차량.<사진=제주도소방안전본부>

설 연휴 첫날인 21일 새벽 제주도 서귀포시 색달동(중문) 오름 산불의 발화 추정지점에서 전소된 차량이 발견되면서, 이번 산불이 인위적인 요인에 의한 것일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제주도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쯤 색달동 우보악오름에서 발생한 산불 초진 후 잔불을 진화하는 과정에서 불에 탄 차량 1대가 발견됐다.

당시 산불은 오름 능선 북쪽에서 남쪽 방향으로 번졌는데, 차량이 발견된 지점은 발화지점으로 추정되는 곳이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방화 등 여러 가능성을 열어놓고 차량 소유주를 상대로 정확한 경위를 조사중이다.

또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함께 정확한 화재 원인 등을 조사할 예정이다.

​21일 발생한 색달동 오름 산불. (사진=제주도소방안전본부)​
​21일 발생한 색달동 오름 산불. (사진=제주도소방안전본부)​
21일 발생한 색달동 오름 화재. &lt;사진=제주도소방안전본부&gt;
21일 발생한 색달동 오름 화재. <사진=제주도소방안전본부>

한편 이날 새벽 3시57분쯤 색달동 우보악오름 인근에서 산불이 발생했다는 신고가 잇따라 접수됐다.

신고를 받은 119는 경찰 및 제주도 재난상황실에 신고 내용을 통보하는 한편, 서귀포 지역을 담당하는 서귀포소방서에 대응 1단계를 발령해 진화에 나섰다.

새벽 4시37분쯤 선발대가 도착해 진화작업에 나섰지만, 불길이 오름에 넓게 퍼져 진화작업에 어려움을 겪었다.

소방대원 240명과 공무원 20명, 경찰 4명이 투입돼 진화작업에 나선 끝에, 새벽 6시쯤 초진에 성공했고, 이어 6시25분쯤에는 완전히 진화됐다.

이번 화재로 오름 정상 인근 폭 100m, 길이 1㎞ 가량이 탄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정확한 피해 면적 및 산불 발생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도 이날 우보오름 화재 현장을 찾아 상황을 점검했다. <헤드라인제주>

21일 발생한 색달동 오름 화재.&lt;사진=제주도소방안전본부&gt;
21일 발생한 색달동 오름 화재.<사진=제주도소방안전본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