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속자연사박물관, '서귀–나에게로 돌아가다' 수묵산수화展
상태바
민속자연사박물관, '서귀–나에게로 돌아가다' 수묵산수화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민속자연사박물관(관장 박찬식)은 17일부터 2월 26일까지 갤러리 벵디왓에서 ‘서귀 – 나에게로 돌아가다’수묵산수화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는 강마리 작가가 20대 청춘에 서귀포항을 떠난 지, 35년 만에 돌아와 고향 풍경을 그린 수묵산수화 30여 점이 선보인다.

갯내음을 토해내는 바당, 아픈 과거를 간직한 범섬, 해풍을 받아들인 곰솔, 동무들과 뛰놀던 들판, 무지개다리처럼 희망을 뿜어내는 폭포 등 고향의 진풍경을 담았다.

강마리 작가는 "몸은 고향을 떠나 있었지만. 마음 한 구석에는 늘 고향의 봄을 간직해왔다"며 "먹을 잡고서 고향의 풍경과 동행하는 매순간마다 설레임과 그리움으로 사무쳤다"고 밝혔다.

박찬식 민속자연사박물관장은 "박물관은 오래된 고향뿐만 아니라 미래의 고향까지 넘나들 수 있는 정거장이다"이라며 "하늘 아래 가장 아름다운 고향역에서 계묘년 새 희망을 설계하는 기회가 가져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강 작가는 명아재 장은철의 문하에서 수묵산수화를 수학했으며, 현재 한국수묵연구회 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대표 작품으로는 '형제섬', '산방산', '소나무와 한라산' 등이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