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카메라기자회 '제21회 2022 보도영상전' 9일 개막
상태바
제주카메라기자회 '제21회 2022 보도영상전' 9일 개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카메라기자회(회장 강흥주)는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KBS제주 도민전시실에서 2022 보도영상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제주 지역 방송 카메라 기자 회원 30여 명이 지난해 제주 곳곳을 누비며 촬영, 보도한 영상 기록들을 도민들에게 선보인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지난 19회 및 20회 영상전은 온라인으로 진행했지만, 이번 21회 보도영상전은 3년여 만에 대면 전시로 진행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지난해 있었던 치열했던 지방선거, 연이은 대형 선박화재와 사건 사고, 4·3 수형인 명예회복과 역사적인 첫 보상금 지급, 제주의 자연 등 4가지 테마로 전시를 구성했다.

특히 제1회 4·3 언론상 대상 수상작인 '4·3 특별기획 뉴스멘터리 ‘땅의 기억’', 본상 수상작인 '4·3과 조작 간첩…잊혀지는 기억들'을 비롯해 한국영상기자상 대상 수상작인 '할망바당'과 이달의 영상기자상 수상작인 '제주 지하수의 경고 바다의 역습', 그리고 거문오름 용암동굴 미공개 구간을 고화질 4K 영상으로 담아낸 다양하고 수려한 영상을 선보인다. 

제21회 보도영상전은 흘러가는 역사의 한 페이지로의 제주는 물론, 내밀한 제주의 모습까지도 생생한 영상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지난해 제주도의회 의원들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카메라 기자 선정 올해의 의원상’ 수상자로는 박호형 의원(더불어민주당 일도2동 선거구)이 선정됐다.

박 의원은 높은 회의 출석율과 지역현안들에 대한 도정질문과 의정활동을 통해 도정을 견제하고 비판하는 도의원으로 서의 역할을 충실히 했다고 평가했다. 특히 장애인 복지에 뛰어난 정책개발과 지역주민과 소통하며 필요한 도정 정책 방향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지난 2002년 5월 창립된 제주카메라기자회는 KBS제주, 제주MBC, JIBS, KCTV제주방송, YTN, JTBC, 채널A, 연합뉴스TV, 제주의소리 등 제주지역 9개 회원사의 카메라 기자 36명이 참여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