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새해 관광객 '고향사랑 기부' 이어져...배우 현석 1호로 동참
상태바
제주, 새해 관광객 '고향사랑 기부' 이어져...배우 현석 1호로 동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 첫 관광객 환영행사도 개최
새해 첫날 입도관관광객 중 1호로 고향사랑 기부에 참여한 배우 현석이 소감을 피력하고 있다.

2023 계묘년(癸卯年) 새해 첫날인 1일, 제주도를 방문한 관광객들의 '고향사랑 기부'가 이어졌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이날 제주국제공항에서 입도관광객들 중 5명이 고향사랑 기부제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배우 현석과 박보근, 그리고 한국미술협회 손동우 정무부이사장, 장훈 국민재난안전총연합회장, 차혜숙 궁중코리아총회장이 이날 고향사랑기부금 신청서를 작성했다.

입도관광객 중 1호로 기부에 참여한 현석 씨는 “비록 태어난 곳은 아니지만, 삶의 쉼표가 필요할 때 언제든 찾을 수 있는 마음의 고향 제주에 제도 도입 원년 입도관광객 기부 1호의 영예를 안게 돼 대단히 영광”이라는 소감을 전하며 “언제나 그렇듯 제주도가 국내외 관광객들의 편안한 안식처로 꾸준히 자리매김 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희현 제주도 정무부지사는 이들에게 답례품을 전달하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김 부지사는 "올해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원년인 만큼 제주만의 특화된 청정자원과 고유문화에 더해진 감성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제주관광객들도 기꺼이 기부할 수 있는 분위기 창출과 제도 정착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피력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주소지 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답례품이 제공되며, 기부금은 해당지역 재정 확충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제도로서 제주를 찾는 관광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새해 첫 국내선.국제선 입도 관광객 환영행사.
새해 첫 국내선.국제선 입도 관광객 환영행사.

한편, 제주도와 제주도관광협회는 이날 제주국제공항 국내선과 국제선 대합실 및 제주항에서 새해 첫날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제주 방문 환영식을 개최했다.

새해 첫 입도 관광객은 국내선에서 안준우 씨 부부(서울), 국제선에서는 태국 방콕에서 온 찰롱 퐁칸씨 부부가 선정됐다.

제주도는 이들에게는 지역에서만 구입 가능한 이색적인 기념품으로 구성된 제주꾸러미 및 꽃다발 등을 증정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