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조형연구센터, '추자 리뷰 Re:view전' 개최
상태바
문화조형연구센터, '추자 리뷰 Re:view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자 Re:view 전시장 전경 ⓒ헤드라인제주
추자 Re:view 전시전경 ⓒ헤드라인제주

(사)문화조형연구센터(대표 하석홍)는 내년 2월 28일까지 추자도 후풍갤러리에서 '추자 리뷰 Re:view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추자도 본연의 모습과 더불어 지금까지 미처 인지하지 못했던 추자도의 새로운 모습들을 리뷰하는 전시다. 

특별히 번 전시는 즉각적으로 추자도와 닮은 모습을 찾을 수 있는 작품과 전시의 관람객이 자신만의 시선과 상상력으로 추자도를 새롭게 바라볼 수 있는 작품들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추자 리뷰 Re:view〉전은 후풍갤러리의 공간적 특징을 활용해 전시의 진행 간에 하나의 서사가 물길을 따라 심화되는 듯한 구조를 이룬다. 동양미학의 의경(意境)은 작가와 관람자가 스스로 인식한 형상이 객관적 형상과 만나 단순한 풍경을 넘어 새로운 의미를 형성해내는 것을 뜻한다. 이번 전시를 방문한 관람객 역시 전시장 내에서 익숙함과 동시에 낯선 풍경을 마주하고 단순한 풍경의 관람을 지나 자신만의 감상과 의미를 형성해내는 체험을 하게 된다. 

이번 전시는 향후 전시공간을 추자도에 곳곳에 자리한 정자(亭子)로 옮겨 추자도 내의 주요 시설로 확장되는 전시로 거듭날 계획이다. 

한편, (사)문화조형연구센터는 도서산간지역의 유휴시설을 비롯해 주요 거점시설을 문화예술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삼아 추자도가 천연의 모습과 더불어 예술과 어울어지는 디자인아트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