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체육발전연구회, '파크골프 활성화' 연구 결과보고회
상태바
제주도의회 체육발전연구회, '파크골프 활성화' 연구 결과보고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체육발전연구회(대표의원 홍인숙)는 23일 오전 10시30분 도의회 제1소회의실에서 '지속가능한 파크골프 활성화 방안 연구'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연구를 수행한 제주대학교 체육학과(책임연구원 서태범 교수)는 현장답사와 파크골프 전문가 및 동호인 대상 설문조사를 실시해 파크골프 활성화를 위한 ‘15분 내 이동 가능한 3대 가족 테마형 파크골프’라고 제시했다.

이를 추진하기 위해 ‘파크골프 인프라 확충’, ‘파크골프 프로그램 개발 및 확산’, ‘파크골프 전문지도자 양성 및 노인 일자리 창출’이라는 3가지 추진전략을 정책 방향을 제안했다.

첫 번째 추진전략으로 파크골프 인프라 확충을 위해 △제주의 특색이 드러나는 오름, 돌문화, 해녀, 제주목장, 제주해안, 지역마을 연계형 제주 파크골프장 추가확보방안 △기존 파크골프장의 안전·부대시설 보수방안을 제시했다.

두 번째 추진전략인 ‘파크골프 프로그램 개발 및 확산’의 과제로는 △제주도 내 정부기관 및 민간단체의 협업을 통한 제주형 스포츠 굿 거버넌스 구축 △제주형 사계절 파크골프 축전 및 대회 개최 △방과 후 학교와 학교스포츠클럽 종목 추가 및 교육청 대회 신설 등 제주 파크골프 활성화를 위한 전략을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연구진은 파크골프 전문지도자 양성 및 노인 일자리 창출의 가능성 또한 제시했는데, 파크골프 전문지도자 양성기관 신설 및 프로그램 구축을 통해 노인들에게 일자리 창출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고 보고했다.

홍인숙 의원은 "제주도 파크골프 활성화 연구로 제시된 다양한 전략이 정책에 반영돼야 하며, 제주형 굿 거버넌스 구축과 지역 특색을 살린 제주형 파크골프장 인프라 확충이 필요하다"며 "파크골프뿐만 아니라 체육 정책연구의 저변을 확대해 체육발전에 앞장서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체육발전연구회에는 홍인숙 대표의원을 비롯해 현지홍 부대표 의원, 강동우 교육의원, 강성의 의원, 강철남 의원, 김황국 의원, 송창권 의원, 양용만 의원, 이승아 의원, 현길호 의원 등 10명이 참여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