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MICE산업 활성화 정책토론회 개최
상태바
제주도의회, MICE산업 활성화 정책토론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위원장 이승아)와 제주연구원(원장 양덕순)은 16일 오후 2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제주 MICE산업 활성화 정책토론회’를 공동으로 개최했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코로나19로 취소 연기됐던 마이스행사가 개최되면서 마이스행사에 대한 국제적인 유치경쟁이 치열해지고 있고, 제주 마이스산업의 현안 및 가치창출을 통한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윤유식 경희대학교 교수가 'MICE산업 트렌드 및 제주마이스 발전방안'을 주제로, 홍성화 제주대학교 교수가 '제주 MICE산업의 가치창출 통한 발전방안'을 주제로 각각 발표했다.

이어 문성종 한라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고 문화관광체육위원회 양영식 의원, 김미영 제주도 관광정책과장, 윤소정 ICC 제주 마이스기획실 팀장, 유영신 누리커뮤니케이션 대표, 고선영 제주연구원 책임연구원이 참여한 가운데 토론이 진행됐다. 

이 위원장은 “2년 넘게 이어진 코로나19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제주 마이스 시장도 조금씩 활기를 띠고 있으며, 국내외 대형 행사와 잇따른 회의의 개최로 제주 경제활성화는 물론 관광시장 회복에도 긍정적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또 “이번 정책토론회를 통해 다양한 발전방안을 공유하고 마이스산업이 활성화 될 수 있는 논의의 장이 펼쳐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