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YWCA,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 모집
상태바
서귀포YWCA,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YWCA(회장 고맹수)는 고용노동부 사업인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위탁받아 1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 제도는 취업지원이 필요한 구직자에게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노동시장 진입을 도와주는 복지 정책으로 ‘한국형 실업부조’로 불린다.

만 15~64세의 청년, 중장년층, 특정계층(결혼이민여성, 북한이탈주민, 위기청소년, 구직단념청년 등)에 상담을 통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지원하고 저소득 청년구직자에게는 최소한의 소득도 지원한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자는 소득과 재산, 취업경험에 따라 Ⅰ유형, Ⅱ유형으로 나뉘게 된다. 참여자 모두에게 심층상담, 상호 협의를 통해 개인별로 취업의 어려움과 취업능력에 따라 취업활동계획을 수립한 뒤 취업에 필요한 직업훈련, 일경험, 취업알선, 복지서비스연계 등 각종 취업지원 및 구직활동을 지원한다.

Ⅰ유형 참여자에게는 최소한의 생활안정을 위하여 최대 300만원(월50만원×6개월)의 구직촉진수당을 지급하고 있으며, Ⅱ유형 참여자는 직업훈련 참여 등 구직활동 시 발생하는 비용의 일부를 취업활동비용으로 지원한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참가자 모집은 수시로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64-762-1400)로 문의하면 된다. <시민기자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