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우 의원, 과학·수학·정보·발명교육 진흥 조례제정 추진
상태바
강동우 의원, 과학·수학·정보·발명교육 진흥 조례제정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열린 김희현 정무부지사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질의를 하고 있는 강동우 의원. ⓒ헤드라인제주
강동우 의원.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강동우 교육의원(교육위원회, 제주시동부선거구)은 제412회 임시회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과학·수학·정보·발명교육 진흥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조례안은  '발명교육의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서 위임된 사항과 그 시행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제주도내 학교의 과학.수학.정보 교육 진흥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해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강 의원은 "제주 학생들이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과 사고력을 개발하고 발명에 대한 의욕을 증진시켜 발명을 생활화하며 이를 권리화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 발명교육이 이루어지도록 교육환경조성에 기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조례는 강 의원이 대표 발의하고, 강봉직·고의숙·김창식·이남근·양홍식·김대진·정이운·김황국 의원 등이 공동 발의했으며, 오는 19일 개회하는 제412회 임시회 교육위원회의에서 심사가 진행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