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감귤과 구좌당근 콜라보 캐러멜 상품 출시
상태바
제주감귤과 구좌당근 콜라보 캐러멜 상품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TP-카카오패밀리, '카밀라스 카라멜 만다린&캐롯' 개발 성공

제주감귤과 구좌 당근을 주원료로 하는 캐러멜이 개발됐다.
 
제주테크노파크(제주TP) 생물종다양성연구소는 ㈜카카오패밀리와 가공식품 공동 연구를 통해 제주감귤과 구좌에서 생산되는 당근을 활용한 캐러멜 제품 '카밀라스 카라멜 만다린&캐롯'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제품개발은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지원하는 제주산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 가공기술 개발 사업을 통해 성공을 거뒀다.

제주TP 생물종다양성연구소는 올해 제주농산물의 활용과 비상품의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제주도내 식품제조판매 업체 가운데 선정된 ㈜카카오패밀리와 캐러멜 개발 공동 연구를 진행했다.

특히, 기초연구를 통한 항산화 평가(DPPH 라디칼 소거능)에서 캐러멜에 들어간 당근즙과 감귤즙, 감귤분말의 영향으로 완제품에서도 항산화 효능이 높은 것을 확인했다.
 
감귤은 나리루틴, 헤스페리딘 등 다양한 플라보노이드 외에도 비타민C, 펙틴 등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당근의 경우 베타카로틴, 비타민A, 리그닌 등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다.

제품은 현재 ㈜카카오패밀리의 스마트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김정아 ㈜카카오패밀리 대표는 "이번 공동연구를 통해 구좌 당근에 카카오를 더해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새로운 맛을 개발하는데 주력했고, 앞으로 지역농가들과 함께 6차산업화로 연계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용환 제주TP 생물종다양성연구소장은 "맛과 영양이 뛰어난 제주농산물들이 많은 만큼 더 높은 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가공식품 개발 연구로 신규 식품소재 발굴과 농가소득 증대, 안정적인 지역산업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