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 전문교육 온라인 플랫폼 'J-Academy’ 본격 운영  
상태바
제주관광 전문교육 온라인 플랫폼 'J-Academy’ 본격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관광업계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변화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제주관광 전문교육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 16일부터 제이-아카데미(J-Academy)’ 운영을 시작했다.
 
'J-Academy’는 체계적 학습환경을 갖춘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 관광산업 종사자는 물론 관광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대면 위주의 실시간 교육 참여가 어려운 현업 관광 종사자의 접근성을 개선하는 등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상시학습 수단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모든 강의는 J-Academy 누리집에서 회원가입만 하면 수강신청 후 학습할 수 있으며, 컴퓨터와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수단을 통해 교육에 접속, 수강할 수 있다.

온라인 교육과정은 직무, 트렌드, 제주이해 총 3개의 분야로 구성돼 있고, 개별 학습자가 관심 분야에 따라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다.

오는 12월 말까지 다크투어리즘, 제주오름과 설화 탐방 등 제주특화 분야를 주제로 한 △제주이해교육 과정과 웰니스, 카름스테이 △트렌드교육 과정 등 16개 강좌가 추가 개설된다.

김애숙 제주도 관광국장은 “누구나 손쉽게 전문관광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제주관광 전문교육 J-Academy를 마련했다”라며, “관광인재 양성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과정을 확대 개편하는 등 교육의 품질과 접근성을 지속 개선해 나갈 예정이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도는 오는 18일부터 한 달간 신규 회원가입 및 수강 후기 작성 시 선착순으로 경품을 제공(온라인 기프티콘)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J-Academy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