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하세요
상태바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하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김조영/ 서귀포시 대륜동주민센터
김조영/ 서귀포시 대륜동주민센터 ⓒ헤드라인제주
김조영/ 서귀포시 대륜동주민센터 ⓒ헤드라인제주

‘골린이’, ‘테린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았는가? ‘골린이’,‘테린이’는 골프 또는 테니스와 어린이의 합성어로 초보자 또는 입문자를 일컫는 신조어이다. 신조어까지 등장하면서 젊은이들 사이에서도 스포츠 열풍이 불고 있다.

그러나, 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크게 높아지고 있는 이때, 경제적인 이유로 멀리서 바라보기만 해야 하는 소외계층이 있다.

이에 서귀포시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정의 유소년과 청소년, 장애인을 대상으로 스포츠 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23년 스포츠강좌이용권은 스포츠강좌 수강료를 1인당 매월 9만5천원 범위 내에서 연간 12개월 동안 지원한다. 일반 스포츠강좌이용권의 지원대상자는 기초생활수급가구, 차상위계층, 법정한부모 가구 내 만 5세~18세 유·청소년이며, 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은 만 19~64세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다.

다만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사업과는 중복 수혜가 가능하지만, 국민체육공단에서 주관하는‘저소득층 체육인재 장학지원사업’과는 중복 수혜가 불가능하니 유의하기 바란다.

일반 스포츠강좌이용권은 오는 11월 22일까지, 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은 오는 11월 24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일반(svoucher.kspo.or.kr)·장애인(dvoucher.kspo.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주소지 읍면동주민센터에서 방문 신청도 가능하니, 대상자는 기한 내 신청하여 혜택을 받으시기 바란다.

스포츠강좌이용권을 통하여 서귀포시민 누구나 마음껏 스포츠를 즐기고, ‘청정 건강도시, 행복 서귀포시’ 실현에 성큼 다가설 수 있기를 기대한다. <김조영/ 서귀포시 대륜동주민센터>

*이 글은 헤드라인제주 편집방향과 달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