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깐! 2022년 민방위교육 잊지 않으셨죠?
상태바
잠깐! 2022년 민방위교육 잊지 않으셨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최주연 / 서귀포시 안전총괄과
최주연 / 서귀포시 안전총괄과. ⓒ헤드라인제주
최주연 / 서귀포시 안전총괄과. ⓒ헤드라인제주

민방위 교육은 민방위 제도 전반, 방독면 착용법,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재난시 행동요령에 대해서 실시하고 있다.

단순한 군 전역대상자들의 임무에서 더 나아가 언제 어디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다양한 형태의 재난, 재해 안전대비의 활용도가 높아 관심과 참여율이 높아지고 있으며, 나와 그 주변을 지킬 수 있는 중요한 교육임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본다.

올해 민방위교육은 코로나19로 사이버교육으로 전환하여 실시하고 있다. 이에 민방위 대원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사이버 교육을 통해 이수할 수 있다. 

민방위 대원 편성 의무자는 만20세부터 만40세까지 남자이며, 모든 대원이 사이버교육으로 이수할 수 있다. 또한 사이버교육 이수가 어려운 대원은 서면교육으로 대체 할 수 있으며, 헌혈 참여도 민방위 교육으로 인정된다.

우리시에서는 교육을 이수하지 못한 민방위 대원들에게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2차 보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카카오 알림 톡 서비스나 서귀포시청의 “스마트민방위교육” 배너 또는 “민방위사이버교육” 홈페이지(www.cdec.kr) 접속을 통해 본인 인증을 통해 사이버교육이 가능하다.

기본교육, 보충1차, 보충2차교육까지 이수하지 않은 대상자에게는 과태료가 부과되니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이번 보충교육을 꼭 이수하길 당부드린다. <최주연 / 서귀포시 안전총괄과>

*이 글은 헤드라인제주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