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2022년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제주도의회, '2022년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김경학)는 11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주관 ‘2022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 경진대회는 지난 2018년 7월부터 지난 6월까지 민선 7기 4년의 성과를 정리해 국민이 신뢰하는 지방의회 역할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제주형 수눌음 육아나눔터 확대를 통한 지역주체 돌봄 활성화'는 이승아 의원이 제주지역 문화 특성 및 돌봄 욕구를 반영한 정책을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한 사례이다.

행복한 육아 보육 환경 마을 조성 활동 및 관내 돌봄 문제 일부 해소를 위해 거주시설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수눌음 육아나눔터를 설치해 이웃간 소통 근절을 해소하는 데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또한 기관 표창(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제주도 4․3기념사업 지원 조례'는 강철남 의원이 대표발의한 조례로 △1년간의 여론수렴과 논의 과정을 통해 의회 및 4․3유족회가 함께 만든 점 △한정된 예산 내에서 적재적소에 적절한 예산 지원 체계를 마련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김경학 의장은 “2021년도 30주년 기념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에 이어  올해 민선 8기 4년을 정리하는 경진대회에서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전문가와 국민들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지속적으로 받고 있다”면서 “앞으로 ‘더 많은 기회, 더불어 행복한 제주’ 실현을 위해 앞장서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