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주목받는 관광도시, 서귀포시
상태바
다시 주목받는 관광도시, 서귀포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박민수/ 서귀포시 관광진흥과
박민수/ 서귀포시 관광진흥과ⓒ헤드라인제주
박민수/ 서귀포시 관광진흥과 ⓒ헤드라인제주

10월의 서귀포는 축제와 행사의 도시였다. 3년 만에 재개되는 축제와 행사들은 시민들의 일상으로의 복귀를 알렸고 전국뿐만이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관광객이 서귀포를 방문하면서 서귀포는 다시 한번 관광의 도시로 거듭나게 되었다.

지난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2022 서귀포 칠십리 축제’가 자구리 공원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코로나19 이후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던 축제가 3년 만에 외부 행사로 열렸으며 17개 읍면동에서 2천여 명이 참여한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웰니스 홍보관, 축하공연, 불꽃놀이 등이 펼쳐졌다. 3년 만에 도민과 관광객 모두 화합의 장에 모여 축제를 즐기는 것이 마치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관광도시 서귀포가 긴 잠에서 기지개를 켜며 깨어나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이어서 지난 10월 23일에는 ‘2022 서귀포의 가을, 하영올레 천고로다(天高路多)’와‘서귀포 야호(夜好) 페스티벌’이 같은 날 열렸다. 야간 걷기 행사는 이틀 만에 접수가 마감(120명)되었고 주간 걷기 행사 또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많은 사람이 모여서 도심 속 올레길을 걸으며 서귀포 속 자연을 즐겼다. 나도 하영올레 1코스를 걸으면서 ‘나의 동네에도 이런 멋진 곳이 있었구나’라고 감탄을 함과 동시에 내가 사는 동네를 잘 모르고 있었다는 생각에 반성하게 되었다. 관광진흥과에 있으면서 ‘나부터 서귀포를 알아야겠다’라는 의지를 다지게 되었다.

“급할수록 돌아가라”라는 격언이 있다. 일과 학업에 지쳐 매일 걸어가는 길을 오늘은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주변을 둘러보며 걸어보는 것은 어떨까? 익숙함에 속아 그동안 느끼지 못했던 서귀포의 아름다움을 다시 재발견하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다. <박민수/ 서귀포시 관광진흥과>

*이 글은 헤드라인제주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