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누면 두 배가 되는 행복, 여러분은 느껴보셨나요?
상태바
나누면 두 배가 되는 행복, 여러분은 느껴보셨나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강영심 / 제주시 이도1동 복지환경팀장
강영심 / 제주시 이도1동 복지환경팀장ⓒ헤드라인제주
강영심 / 제주시 이도1동 복지환경팀장 ⓒ헤드라인제주

이제 곧 추운 겨울이다. 현재까지도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힘든 시기이기도 하다.

이럴 때일수록 주변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따스한 도움의 손길이 더욱 절실함을 느낀다.

이에 이도1동에서는 행정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나눔 두배!! 행복 두배!!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이도1동 행복 드림이」를 운영하고 있다.

거동 불편 등으로 세탁의 어려움과 불규칙한 식사 등 생활 불편을 겪는 독거노인, 장애인 가구 등 취약계층에 대하여 찾아가는 원스톱 대행 서비스로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서비스 내용은 ‘뽀송뽀송’ 사랑의 빨래방 운영과 이사 도우미, 어려운 이웃 밑반찬 나눔 등이다.

사랑의 빨래방 운영은 동주민센터 내 설치된 세탁실을 활용하여 희망하는 대상자 가구를 방문 세탁물을 수거, 세탁, 건조한 후 배달까지 해주는 원스톱 빨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이사 도우미 운영을 통해 어려운 가정 이사 비용 부담을 해소하고 있으며, 후원 업소 및 단체 등을 연계한 어려운 이웃 밑반찬 나눔 활동은 해장국, 국수 등 단품 요리와 함께 김장김치, 밑반찬 등을 제공하여 불규칙한 식사로 불편을 겪는 가구에 조금 이나마 도움을 주고 있다.

더욱이, 행복 드림이 활동을 통한 가정방문으로 취약 가구에 대한 안부, 안전 확인 및 고충 상담 서비스도 연계하고 있어 대상자들의 니즈에도 선제적 대응이 가능하여 주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도 우리 이도1동에서는 민·관 협력을 통한 밀착행정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 및 나눔 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이처럼 우리 모두가 마음을 더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갈 때 나눔으로써 두배가 되는 행복을 오롯이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강영심 / 제주시 이도1동 복지환경팀장> 

*이 글은 헤드라인제주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