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성용 의원 "제주도, 영어교육도시 주민상생방안 고민 전무"
상태바
하성용 의원 "제주도, 영어교육도시 주민상생방안 고민 전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행정사무감사에서 질의를 하고 있는 하성용 의원. ⓒ헤드라인제주
24일 행정사무감사에서 질의를 하고 있는 하성용 의원.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더불어민주당 하성용 의원(안덕면)은 지난 24일 진행된 제410회 임시회 제주도 특별자치행정국 등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제주특별자치도는 영어교육도시 개발과 관련해 지역주민과 상생을 위한 고민을 하지 않고 있다"고 질타했다.

하 의원 “영어교육도시내 도유지는 제주특별법에 따라 제주도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가 무상양여 협약체결을 통해 전체면적의 55%를 무상양여로 사용하고 있다"면서 "제주도와 JDC는 지역주민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조속히 마련해야된다”고 요구했다.

그는 "영어교육도시는 등하교시 극심한 주차난으로 지역주민이 불편을 겪고 있고, 제주도와 JDC는 애초 지역주민과 약속했던 농산물판매장 설치는 뒷전이라면서 지원되는 대부분이 사업이 축제 등 일회성 사업으로 지역주민들과 상생 없는 개발은 더 이상 안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제주도는 주민상생 편의시설인 농수축산물 판매장이 조성이 안된다면 영어교육도시에 무상 증여된 땅을 회수해 JDC에 손해배상을 청구 해야한다"며 "제주도와 JDC는 당초 계획했던대로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부분을 더욱더 면밀하게 검토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달라”고 요구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