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의 의원 "제주 크루즈 입항 3년간 0건인데, 내년 예산 대폭 증액"
상태바
강성의 의원 "제주 크루즈 입항 3년간 0건인데, 내년 예산 대폭 증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행정사무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는 강성의 의원. ⓒ헤드라인제주
20일 행정사무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는 강성의 의원.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강성의 의원(화북동)은 20일 제410회 임시회 제주도 해양수산국 등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제주크루즈 3년간 입항실적 0건임에도 2023년도 예산안을 대폭 증액 편성했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강 의원은 "최근 3년간 제주크루즈 입항실적이 0건임에도 불구하고 행정에서는 지난해보다 13억9700만원이 증액한 총사업비 20억3000만원을 내년도 예산으로 편성했다"면서, "제주크루즈산업이 침체로 인해 도민 혈세낭비에도 불구하고 신규사업에 총사업비 7억3000만원을 예산편성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아시아크루즈리더스 네트워크단체에 민간위탁금으로 2016년부터 매년 약 3억원씩 지원하고 있다"며, "2020년도 민간위탁 종합성과평가 점수가 88.1으로 평균보다 높게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3년간 제주크루즈 유치효과가 전무하다"고 질타했다.

강 의원은 "준모항인 제주크루즈산업은 유치에만 급급할 뿐만 아니라 외부적인 리스크가 높다"며, "최근 해양레저관광객 유입 및 요트 인프라 확충요구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이와 관련 산업 및 인력지원이 매우 미비하다"고 지적하면서 개선을 요구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